본문 바로가기
재밌는, 웹툰책영화

032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 & 영어회화 100일의 기적

by 티끌굴려태산

네이버 블로그 이웃인 보공님의 사이트를 통해 알게 된 책

정작 보공님은 이 책을 읽지 않으셨다고 한다.

잠이 오지 않던 새벽에 전자도서관을 뒤적거리다가 

이 책이 신간으로 들어와 있는걸 발견하고 바로 대여해보았다.













이 책의 특별한 점은 저자가 영어학원 강사가 아니고,

MBC 드라마 PD라는 점!


김민식 PD님은 한국 3M에서 치과 영업직으로 일하다가,

외대 통역대학원을 졸업하고 통역사로 활동했다고 한다.

그러던 중 외국인들이 하는 농담을 알아듣고 싶어서 미국 시트콤을 보기 시작했는데,

시트콤의 매력에 홀딱 빠져서 

시트콤을 만드는 사람이 되기로 작정하고 

MBC에 PD로 입사했다는 엄청난 이력을 가지고 계신 분이었다.


그야말로 취업의 달인?






이 책은 단순히 영어책이라기 보다는 

도전과 끈기와 성취에 관한 인생학개론 같은 느낌의 책이었다.


우린 돈으로 모든 것을 사는 데 너무 익숙해져 있어요. 건강도, 외모도, 행복도 다 돈으로 살 수 있다고 생각하지요. 사실 이 모든 것은 돈으로 살 수 없어요. 오로지 시간으로만 살 수 있습니다. 영어 공부도 마찬가지입니다. 비싼 돈을 들여야 영어를 배울 수 있는 건 아닙니다. 돈보다 더 중요한것이 바로 시간입니다.

- 39%



<돈 버는 선택 vs 돈 버리는 선택> (잭 오터 지음)이라는 책에는 이런 딜레마가 나옵니다.

'자녀 학비 마련이 먼저일까?' vs '은퇴 자금 마련이 먼저일까?'

답은 추락하는 비행기를 타고 있는 경우와 같답니다. 비행기 탑승 중에 보면 노약자보다 자신이 먼저 쓰라고 되어 있죠. 다급한 마음에 아이에게 마스크를 씌우려고 실랑이를 하다 부모가 산소 부족으로 정신을 잃으면 아이 둘 다 죽습니다. 부모가 먼저 마스크를 쓴 후 침착하게 아이의 마스크를 씌워줘야 합니다. 

교육비 지출도 마찬가지입니다. 부모가 먼저 살아야 합니다. 노후 대비 자금을 먼저 마련한 후, 여력이 있을 때 조기 유학도 보내고 영어 학원도 보내는 거죠. 아이들 학군 때문에 빚내서 집 사고, 사교육비 지출 때문에 저축도 변변히 못했는데 부동산 버블이 터지기라도 한다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요. 자식에게 물려줄 게 빚 밖에 없는 상황이 벌어지는 거에요.

교육비로 노후자금을 끌어다 쓴 탓에 나이가 들수록 부모는 가난해집니다. 그런 부모를 두고 자식이 자유롭게 꿈을 펼칠 수 있을까요? 자식에게 필요한 건 영어 조기 교육이 아니라 경제적으로 부담을 주지 않는 부모가 되는 것입니다.

단순히 돈 아끼자고 영어 조기 교육을 시키지 말라는 얘기가 아닙니다. 어른이 되어 영어를 독학으로 공부하면 인생 최고의 경쟁력까지 갖추게 됩니다. 바로 모국어 사용 능력과 자존감입니다.

-86%-


지금은 여러분 뜻대로 할 수 있는 일이 많지 않아 힘들 겁니다. 대학에 가고 스무 살이 넘으면, 한 사람의 어른으로서 자신의 선택에 따라 인생을 살 수 있어요. 그때는 무엇이든 하나의 목표를 정하고 그것을 성취하는 성공의 기억을 꼭 만들어보길 바랍니다. 공부를 못한다는 데 대해서는 핑계가 있어요. 내가 원한 일이 아니니까. 하지만 적어도 자신이 하고 싶다고 마음먹은 일은 절대 포기하지 말고 끝까지 해내세요. 그런 기억이 여러분의 인생을 단단하게 만들어주는 주춧돌이 되거든요.

-89%-






저자는 어려서부터 책 읽기를 좋아해서 이력서 특기란에 독서라고 쓸 만큼 책을 많이 읽는다고 한다. 

그래서 이 책 중간중간 좋은 책에서 발췌한 내용을 엿볼 수 있는데,

그 책들도 모두 읽어보고 싶다.






책의 마지막 장을 넘기면서 나도 영어책 한 권 외우기에 도전하기로 마음을 먹었다.

나의 새해 목표에 항상 들어있던 영어공부!

말로만 하겠다고 하고 한 번도 매일매일 제대로 실천해 본 적이 없었는데,

이 책을 읽고 할 수 있을 것 같은 용기가 생겼다.


외우기에 도전한 책은 김민식 PD님이 책에서 추천해준 

<영어회화 100일의 기적>(문성현 저)

6월 15일 부터 시작해서 하루에 두 챕터씩 다이얼로그만 외워가고 있는데,

팟캐스트를 통해 무료 해설 강의를 제공해줘서 틈틈히 들어가며 열심히 외우는 중!


현재는 DAY 08까지 꾸준히 진도를 나가고 있다.


지금까지 공부해본 바로는 정말 실생활에서 많이 쓰는 살아있는 표현들이 가득가득한 좋은 책!

100일 후에 기적을 맛볼 수 있다면 좋겠다.

:)

영어책 한 권 외워봤니?
국내도서
저자 : 김민식
출판 : 위즈덤하우스 2017.01.11
상세보기

영어회화 100일의 기적
저자 : 문성현
출판 : 넥서스 2015.05.25
상세보기




반응형

댓글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