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정보모음

SSGPAY 앱으로 신세계상품권 현금화하기!

by 티끌굴려태산

_돌선물로 들어온 신세계상품권!

한꺼번에 많은 금액이 들어왔는데 남편도 그렇고 나도 그렇고 최근들어 대형마트에 가면 현기증이 나서 어디에 써야 할지 난감했다. 신세계 백화점은 더더욱 갈 일 없고 소액권들은 스타벅스에서 사용하긴 했지만 그마저도 별적립이 안되니 불편하고 손해보는 기분이라 어찌해야 하나 하다가 요즘 나오는 상품권은 SSGPAY앱을 통해 SSG MONEY로 전환해 온라인으로 사용가능하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_SSG MONEY로 전환한 상품권으로 사고싶던 한샘 메모리폼 매트리스를 주문하고, 잔액으로 이마트몰에서 장도 보고 하니 4만 얼마가 잔액으로 남았다. ​



_앱을 살펴보다 보니 부가서비스에 ATM 출금 메뉴가 있길래, 응? 이건 뭐지? 하고 들어가 보니 뙇!



_적립된 SSG MONEY를 현금으로 출금 가능했던 것!
단, ATM기를 통한 출금의 특성상 만원단위로만 출금이 가능하다.


_출금 가능한 ATM찾기를 눌러보니 근처 GS25 편의점에 설치된 ATM기가 검색되길래 냉큼 가 보았다.



_노후된 ATM기계인지 화면이 몹시 흐렸지만, 노란색 별로 표시된 곳을 보면 SSG MONEY출금(환급) 버튼이 있다.



_버튼을 누르고 들어가면 아래와 같이 "SSG PAY 인증번호 13자리를 입력하세요."라는 화면이 뜨는데 SSG PAY 앱에서 출금하기 버튼을 누르면 뜨는 13저
자리 인증번호를 그대로 입력하면 된다.



_4만원을 현금으로 인출하고 받은 영수증
숨은 복병, 수수료가 왕 비싸다.
4만원 인출에 수수료 2천원! 헉! 출금액의 5%를 수수료로 떼어간다.
그래도 불안하고 번거로운 중고나라를 이용한 거래보다 더 나은 조건으로 현금전환이 가능하니 좋은 방법일 것 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