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돈되는, 정보모음

서울특별시 신혼부부 임차보증금대출 (feat.하나은행) 1%대 대출받기 경험담

by 티끌굴려태산

매 2년마다 돌아오는 전세만기
2016년부터 쭉 우리은행 전세자금대출을 이용중이었다.

매체에서는 저금리시대가 도래했다고 떠들썩한데 우리집 전세자금 대출 이자율은 떨어질 줄 모르고 점점 오르더니 3.44%가 되었다.

그러던 중 신문기사를 통해서 서울시 신혼부부 임차보증금 대출 이자지원사업을 알게 되었다!
결혼 7년 이내 외벌이 신혼부부인 우리에게 딱인 정책!

2016년부터 같은집에서 살고있고 올해가 두번째 계약연장이라서 우리은행에 대출이 있는 상태에서 하나은행에서 대출을 받아야 하는 상황이었다.

*전세 갱신 계약서를 작성하고 서류를 챙겨서 하나은행으로 갔는데 예상치못한 문제에 봉착했다.

기존에 있던 우리은행 대출 만기일은 2월 25일인데 대출 실행일이 “임대차 계약기간 범위내”로 제한되어 있어서 2월 26일에 대출 실행이 가능하다는 점이었다.

첫 계약상 임대기간은 2018년 2월 26일~2020년 2월 25일 이었고 갱신계약서를 2020년 2월 26일~2022년 2월 25일이었다.

집주인에게 계약서를 다시 써달라고 말을 꺼내기가 어려워서 그냥 하루 연체를 할까 하다가 밑져야 본전이라는 마음으로 계약일을 하루 앞당겨서 수정해 줄 수 있는지 물어보니 흔쾌히 계약서를 수정해주었다.

*혹시 우리집처럼 기존에 대출이 있는 상태에서 대환하는 방식으로 대출을 받으려면 꼭 새로운 계약서를 쓸 때 날짜를 이전대출 만기일보다 앞당겨서 쓰거나 최소한 같은 날로 써야 연체하지 않고 대환이 가능하다.

계약서를 새로 쓰고 서울특별시 융자추천서도 날짜를 수정해서 재 승인 받았다.

새롭게 마련한 서류를 은행에 제출하고 얼마 후 대출이 승인되었다는 문자가 왔다!
결정금리 : 1.19% (와우!!!!)

결정금리는 부부합산 연 소득과 자녀수에 따라 달라지고 1%미만 일때는 1%를 적용받게 된다고 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