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신나는, 쇼핑일기

맥북에어 화면 TV에 연결하기 : 맥북에어 미니 디스플레이포트 컨버터 HDMI

by 티끌굴려태산

여동생이 쓰던 맥북에어를 받게되었다.
집에서 쓰는 노트북의 주 사용 용도가 HDMI 케이블을 연결해서 푹이나 옥수수로 영상을 보는 것이었기 때문에 맥북으로도 HDMI케이블 연결이 가능한지 알아보다가 [Mini displayport to HDMI 컨버터]를 알게되었다. ​

반응형




복잡하게 설정하고 잡아주고 할 필요 없이 HDMI케이블에 컨버터 꼽고 Mini displayport입력단자를 맥북에 꼽아주기만 하면 바로 사용가능하다. ​​




그런데 치명적인 단점인게 맥북은 화면을 닫으면 바로 잠자기 모드로 바뀐다는 점... 삼성이나 LG노트북은 디스플레이 설정에서 화면을 닫아도 HDMI로 연결된 모니터를 통해 계속 영상을 볼 수 있도록 설정이 가능했는데 맥북은 그렇게 쓰려면 무슨 앱을 다운받아서 설정해야 한다고 한다. 고로 우리집 꼬맹이 바로 열려있는 노트북에 달려들어 프로그래머라도 되는 양 미친듯이 자판을 쳐대고... 엄마가 보던 영상은 안드로메다로... ㅋㅋㅋ ​




그리고 이 컨버터는 ONLY 영상출력만 가능하다는 점. 이것도 연결하고 알게 되었다. 고로 영상은 TV로 볼 수 있는데 소리는 맥북에어를 통해서 나온다.



아마도 잘 활용하지 못할 것 같은 슬픈 이 물건.





상세스펙







결제정보


구매처 : 네이버쇼핑

 

얼마 후 결국 당근으로 처분하였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