쥐젖 제거 후기와 관리 - 재생밴드 접촉성 피부염 ㅜㅜ
* 리얼한 사진이 다수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위가 약하신 분은 주의하세요.
6월 2일 수요일
20대때 쥐젖이 확 생겨서 한번 전체 제거를 한 후 모두 사라졌던 쥐젖이 두 아이의 연이은 출산과 살찜으로 목부터 옆 얼굴까지 엄청나게 퍼졌다. ㅜㅜ 미루고 미루다가 동네에 저렴한 병원이 있다는 추천을 받고 쥐젖 제거를 위해 방문했다. 여름이라 얼굴까지 한꺼번에 관리 할 자신이 없어서 먼저 목에 있는 것들부터 박멸하기로 했다!
마취크림 바르고 대기 시간이 길었고 쥐젖 제거는 금방끝났다. 생각보다 아프지 않았는데 그래도 긴장한 탓에 맥이 풀렸다. 쥐젖 제거 후 듀오덤을 꼼꼼히 붙여주셨다.
병원에서 듀오덤을 빈틈없이 붙여주셔서 깁스 한 것처럼 덥고 땀이났다 ㅠㅠ 목 움직이기도 영 불편해서 쿠팡 로켓배송으로 메디폼 스팟패치를 구매해봤다.
내가 산 상품은 스팟패치과 울트라씬 스팟패치가 세트로 묶여있길래 두개다 사서 사용을 해보았는데 사진에 보이듯이 스팟패치는 하얗게 들뜨고 접착력이 좀 부족했다. ㅜㅜ 옷 갈아입고 하면 쉽게 뜯어졌음. 그리고 목 가운데 쪽이 울트라씬인데 이 제품은 접착력은 어마어마하게 좋았지만 자외선 차단이 안된다는 단점이 있다. 어차피 지금은 보기가 너무 흉해서 스카프를 착용하고 있기 때문에 자외선 차단 문제는 괜찮았다.
메디폼 스팟패치를 붙이고 난 후 뭔가 간지럽기도 하고 관리하기가 더 힘든 느낌이라 다시 듀오덤을 구매했다.
이틀 후 부터 목 부위가 너무너무 참을 수 없이 간지러웠고 부분부분 빨갛게 되었다 ㅜㅜ
재생밴드들을 한차례 갈아주려고 떼어냈는데 접착력 좋은 메디폼 울트라씬은 너무 잘 붙어있어서 인지 그 동그란 모양대로 빨갛게 모양이 남았다.
저 부분이 너무 간지러웠음. 그런데 전체적으로 빨개져서 그런건지, 쥐젖 뺀 상처는 흔적도 없을 정도로 깔끔하게 사라진 기분? 아무튼 더이상 재생밴드를 사용하면 피부가 더 상할 것 같아서 어느정도 아문 상처들의 밴드는 제거하고 재생연고를 발라주기로 했다.
밴드 제거 후 반나절 정도 지나니 빨갛던 부분도 많이 진정되고 간지러움도 많이 사라졌다.
이대로 잘 아물때까지 재생연고 잘 발라줘야겠다.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